개인정보처리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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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방침

메디팜주식회사(이하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 보호법」 및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이 정한 바를 준수하고 있습니다. 
이에 회원에게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절차 및 기준을 안내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목차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수집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개인정보처리의 위탁에 관한 사항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파기방법
미이용자의 개인정보 파기 등에 관한 조치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개인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는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행태정보의 수집·이용·제공 및 거부 등에 관한 사항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 관한 사항
개인정보의 열람청구를 접수·처리하는 부서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목적, 수집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이 회원의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서비스 수집 목적 수집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자격 유지·관리,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회원탈퇴 의사의 확인

[필수]
이름, 생년월일, 성별, 약사면허번호, 로그인ID, 비밀번호, 이메일, 연락처(휴대전화번호, 유선전화번호), 약국명 등

[선택]
주소, 사업자등록번호 등

회원 탈퇴 시 또는 관계 법령 보유기한 
※ 단,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 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 조사
종료시까지
주문/결제 물품배송, 서비스 제공, 계약서·청구서 발송, 콘텐츠 제공, 맞춤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요금결제·정산, 채권추심

[필수]
이름, 생년월일, 성별,  약사면허번호, 로그인ID, 비밀번호, 이메일,  주소, 연락처(휴대전화번호, 유선전화번호),  결제정보(카드사, 카드번호 등), 약국명, 사업자등록번호 등

[선택]
환불계좌정보(은행, 계좌번호, 예금주 등), 과거 구매내역 등

재화·서비스 공급완료 및 요금결제·정산 완료시까지
※ 단, 관계 법령에 따라 파기하지 않고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까지
마케팅을 위한 수집정보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접속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등 이름, 휴대전화번호(문자발송, PUSH 발송), 이메일 등 회원 탈퇴 시 
서비스 이용 시 자동 수집 접속 로그, 쿠키(회원번호 등 이용자 고유 식별자 포함), User Agent, OS정보, 접속IP정보, 방문기록, 결제기록, 이용정지 기록, 기타 서비스 이용 기록 등 회원 탈퇴 시 또는 관계법령 보유기한
모바일기기 이용 시 수집될 수 있는 개인정보 단말기 식별번호, 단말기 OS정보, 광고 식별자, PUSH 수신여부 등 회원 탈퇴 시 또는 관계법령 보유기한

②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③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률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그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표시·광고, 계약내용 및 이행 등 거래에 관한 기록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2. 「전자금융거래법」에 따른 전자 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 5년
3. 「통신비밀보호법」에 따른 통신사실확인자료 보관
- 컴퓨터통신, 인터넷 로그기록자료, 접속지 추적자료 : 3개월
4.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른 회원 확인에 관한 기록 : 6개월

④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 시까지 처리 및 보유합니다.
1.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 종료 시까지
2. 홈페이지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관계 잔존 시에는 해당 채권·채무관계 정산 시까지
3. 기타 법령에서 규정한 의무를 준수하기 위해 처리한 개인정보 이력은 그 책임을 입증하기 위한 기간 동안 보관할 수 있습니다.

 

제2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관계 법령에 따라 회원의 동의를 얻거나 관련 사항을 공개 또는 고지 후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여 처리하고 있습니다.
 

위탁받는 자 (수탁자) 위탁업무 보유 및 이용기간
CJ대한통운㈜ 주문 상품 등 배송 업무 대행 재화 또는 서비스의 제공
 목적이 달성된 후 파기
용마로지스 주문 상품 등 배송 업무 대행
KSNET 전자결제(금융거래, 금융서비스)
나이스페이먼츠(주) 전자결제(금융거래, 금융서비스)
나이스평가정보(주) 개인식별을 위한 휴대폰 본인인증
카카오㈜ 주문 등 알림 업무 대행   
조아제약㈜ 거래처 관리 체인 탈퇴 시 혹은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② 위탁 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3조(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파기방법)
①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회원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별도로 분리하여 보존합니다.        
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제4조(미이용자의 개인정보 파기 등에 관한 조치)
① 회사는 1년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회원은 휴면계정으로 전환하고, 개인정보를 별도로 분리하여 보관합니다. 분리 보관된 개인정보는 1년간 보관 후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② 회사는 휴면전환 30일 전까지 휴면예정 회원에게 별도 분리 보관되는 사실 및 휴면 예정일, 별도 분리 보관하는 개인정보 항목을 이메일, 문자 등 회원에게 통지 가능한 방법으로 알리고 있습니다.
③ 휴면계정으로 전환을 원하지 않으시는 경우, 휴면계정 전환 전 서비스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또한, 휴면계정으로 전환되었더라도 로그인을 하는 경우 이용자의 동의에 따라 휴면계정을 복원하여 정상적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5조(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① 회원은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 만 14세 미만 아동에 관한 개인정보의 열람 등 요구는 법정대리인이 직접 해야 하며, 만 14세 이상의 미성년자인 회원은 회원의 개인정보에 관하여 미성년자 본인이 권리를 행사하거나 법정대리인을 통하여 권리를 행사할 수도 있습니다.
②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41조 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제2020-7호)”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④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 제4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⑤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⑥ 회사는 회원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제6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암호화
1. 법령에서 암호화를 요구하고 있는 비밀번호, 고유식별정보 등을 암호화하여 보관하고 있습니다.
2. 아이디(ID)의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 회원의 비밀번호는 누구에게도 알려주면 안됩니다. 또한 서비스 이용 후에는 로그아웃(log-out)하시고 웹 브라우저를 종료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특히 다른 사람과 컴퓨터를 공유하여 사용하거나 공공장소에서 이용한 경우에는 개인정보가 다른 사람에게 알려지는 것을 막기 위해서 이와 같은 절차가 더욱 필요합니다.

②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1. 회사는 해킹이나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2. 해킹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막기 위해 현재 외부로부터의 침입을 차단하는 장치를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공격, 해킹 등을 막고 있으며, 암호화 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기타 회원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시스템과 데이터를 백업하여 만약의 사태에 대비하고 있습니다.

③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1. 회사는 개인정보 취급 직원을 최소한으로 제한하고 담당직원에 대한 정기적인 교육을 통하여 본 정책의 준수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2. 사내 개인정보관리부서를 통하여 메디팜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단,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 상의 문제로 ID,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7조(개인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는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②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컴퓨터 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가. 쿠키의 사용목적: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나.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 Internet Explorer : 웹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도구 메뉴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설정 > 고급
- Edge: 웹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설정 메뉴 > 쿠키 및 사이트 권한 >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관리 및 삭제
- Chrome: 웹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설정 메뉴 > 개인정보 및 보안 >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다.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8조(행태정보의 수집·이용·제공 및 거부 등에 관한 사항)
회사는 온라인 맞춤형 광고 등을 위한 행태정보를 수집·이용·제공하지 않습니다.

 

제9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안동근 부장, 기획팀 
연락처 : Tel. 02-6670-9321  Email. dkan@medipharm.com   Fax. 02-2166-4222
‣ 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
담당자 : 이승미 과장, 기획팀
연락처 : Tel. 02-6670-9322  Email. smlee@medipharm.com Fax. 02-2166-4222

②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10조(개인정보의 열람청구를 접수·처리하는 부서)
회원은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
담당자 : 이승미 과장, 기획팀
연락처 : Tel. 02-6670-9322  Email. smlee@medipharm.com Fax. 02-2166-4222

 

제11조(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①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 1833-6972 (www.kopico.go.kr)
2.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3. 대검찰청 : (국번없이) 1301 (www.spo.go.kr)
4. 경찰청 : (국번없이) 182 (ecrm.cyber.go.kr)

②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자기결정권을 보장하고,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상담 및 피해 구제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 아래의 담당부서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보호 관련 고객 상담 및 신고
담당자 : 이승미 과장, 기획팀
연락처 : Tel. 02-6670-9322  Email. smlee@medipharm.com Fax. 02-2166-4222

③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삭제), 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의 규정에 의한 요구에 대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의 침해를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중앙행정심판위원회 : (국번없이) 110 (www.simpan.go.kr)

 

제12조(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본 방침은 법령 또는 회사의 정책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및 삭제, 수정이 있을 수 있으며, 이 경우 홈페이지 또는 이메일, 게시판 등을 통해 지체없이 공지하겠습니다.        
①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3년 1월 13일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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